지축 15블록의 지구단위 계획도입니다.
15블록과 도로 사이 녹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경관녹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교통 도면에서 보듯이 차량 진출입구에 대한 검토는 가장 기본적인 상가 수익률을 좌우합니다. 횡단보도의 위치와 교통신호체계를 먼저 검토하여야 합니다. 같은 녹색도 경관녹지와 소공원 근린공원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로변 인지성이 가장 중요한 상가주택에서는 경관녹지의 모양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축지구의 다른 블록인 11. 12. 13. 14블록도 주변에 녹지띠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천변에 인접한 녹지와 도로 건너편의 녹지의 모양이 중요합니다.
18블록 앞의 녹지와 20블록의 녹지는 성격이 다릅니다.
다른 신도시의 녹지 형성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녹지의 둔덕 형성은 상가의 수익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방음을 위해 만들어져 있지만 효과는 항상 의문입니다.
도로변 공원이 보도 광장으로 형성된 사례(경기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36-1)
용인의 서천지구에 계획된 사례입니다.상가주택과 도로 사이에 녹색 표시가 "공공공지"로 지정된 부분입니다.
실제로 시공은 보도 광장으로 형성되어 상가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진의 빨간색의 보도가 공공녹지로 지정되어 있던 곳입니다.
지축지구 단위 중 몇 가지는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을 검토해보았습니다.
지붕의 경사도와 방향
경사도의 제한이 없는 지구도 있습니다.
경사방향의 경우도 일률적으로 적용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차량진출입구 개수와 폭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 것을 알 수있습니다. 상가면적 차이가 6평이상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경전) 미사지구 지붕 경사도 지정, 차량진출입구 개수와 폭 제한없음
변경후) 미사지구 지붕경사도와 방향이 삭제
정확한 수익률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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