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손건축사사무소/이건축사 작품집

[스크랩] 하남 미사지구 R1 12-1 사용승인 현장조사

by 이건축사 2016. 9. 3.

미사지구 사용승인 현장조사를 다녀왔습니다.
같이 간 일행이 그전에 본 한채당을 보고 싶다고 해서
잠깐 들렸습니다.
작품이 완성된 후 몇년이 흘렀는데도
아직도 느낌이 완연하네요.

손님도 많고^^ 잘되서 보기 좋네요.

미사 점포겸용용시 R1의 입구모풍이 대지인

12-1 상가주택은 총5가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계획시 초기 입면과 몇가지 달라진 점은 있지만
일조권이 심하게 걸린것에 비하면 무난한 완성이라
생각됩니다.


전면 창높이도 외벽디테일을 조정하여 약 300mm이상 높이는 시각 효과를 주었답니다.

일조권이 같이 걸리는 인접지에 비해 높아 보인다면 디자인은 성공한셈입니다.

겉으로는 일조권 없는 건물같죠?
😄😄😄😄😄
코너부분 출입창이 좀 더 높게 보이게 했는데
그점은 반영이 안됐네요. 조금 아쉽네요.

백색벽돌에 주황색 알루미늄 판넬입니다.

주황색이 계획보다는 좀 강렬하게 나왔네요.


코너부 4층은 화장실 창이랍니다.

좀 더 극적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

다행히 아래 검정색이 창문의 모듈을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좌측입면에서 창문을 하나 빼셨다는데........
내부에서의 실용성보다는
외부의 미학때문에 설치한 것이었는데......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용승인 접수 후 재방문해서 내부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승인은 접수 후에도 시간이 꽤 걸린답니다.
입주날짜를 빠듯하게 하시면 자칫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건축주분들은 계약시 이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출처 : 엘손건축-Design Lab
글쓴이 : 이병관 원글보기
메모 :
728x90
728x90
SMALL